학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 한국생약학회 회장 박소영
  • 존경하는 한국생약학회 회원 여러분,

푸른 뱀띠라는 뜻의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한국생약학회 회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을사년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한국생약학회는 창립 이래 “생약(한약)의 과학화를 통한 질병 치료 및 예방에의 기여”라는 이념 아래 부단히 노력해왔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학회는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으며, 학문적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하지만, 급격히 변화하는 과학기술 환경 속에서 우리 학회도 새로운 도전과 도약을 준비해야 할 시점입니다.

올해는 국제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천연물 연구의 국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국제적인 협력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국제 학술 대회(GA)와 공동 심포지엄, 한·중·일 생약학회 학술대회 등을 개최하여 세계적인 연구자들과의 교류를 증진하고, 국내 연구 성과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젊은 연구자들을 양성하고 지원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신진 연구자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술 발표의 장과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하고, 그들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습니다.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함께 학회의 발전 방향을 고민하겠습니다. 한국생약학회는 회원 모두가 주체가 되는 공동체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열린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학회의 모든 활동이 회원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 해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춘계 심포지엄(국립생약자원관 제주센터),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생약자원조사 학술대회(제천 국제 한방천연물 산업엑스포), 그리고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와 한·중·일 생약학회 학술대회 등 다양한 학회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들 행사는 활발한 학문적 교류를 촉진하고, 생약학 연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생약학회는 올 한 해 학문적 깊이를 더하고, 세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나아가 사회적 가치를 확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가 학회의 미래를 밝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을사년의 밝은 기운과 함께, 회원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연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생약학회 회장 박소영 배상